(주)파이어스정보컨설팅

게시판


Home  게시판  IT News

IT News

 
작성일 : 12-08-06 16:49
오라클 라일 엑달 부사장 "JD에드워즈의 인기 비결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646  
간편함과 확장성 앞세워 2년만에 4배 성장 기록
2012.08.01. 수 09:00 입력

[김관용기자] "한국에서의 JD에드워즈 제품군 성장세가 매우 빠르다. 아시아태평양(AP) 지역 본부는 물론 본사에서도 관심을 가질 만큼의 수준이다"

31일 만난 오라클 JD에드워즈 제품 총괄 라일 엑달 부사장은 한국 시장에서의 JD에드워즈 성과에 대해 이같이 소개했다. 한국시장에서 JD에드워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JD에드워즈는 국내 시장에서 SAP와 영림원, 더존 등의 제품과 경쟁중인 중소·중견기업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애플리케이션이다.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가 대형 고객사를 위한 ERP라면 JD에드워즈는 중소·중견기업을 겨냥한 솔루션이다.

엑달 부사장은 지난 2005년 오라클에 인수된 JD에드워즈의 수장이었으며, JD에드워즈 전체 제품에 대한 전략 수립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주도했었다.

오라클에 합류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JD에드워즈 제품을 총괄하고 있는 그는 한국행이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에서의 성과를 치하하고 고객들과 파트너들을 만나기 위해서다.

실제로 JD에드워즈의 실적은 인상적이다.

한국오라클에 따르면 국내에서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나선지 2년만에 고객 기업의 수가 80개를 넘어섰다.선창산업,계양전기,캐프스,현대약품,초당약품,한국콜마,삼양사,크린랩 등 고객사도 제조·유통·자동차 부품·제약·소비재산업을 넘나든다.매출 또한 2년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했고 파트너사도 윌러스, 파워젠, 서린정보를 비롯,10여개가 넘는다.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한국은 일본이나 호주에 비해 JD에드워즈 시장에 훨씬 늦게 뛰어들었지만, 현재는 이들을 훨씬 앞지르고 있다.

이같이 JD에드워즈가 국내 시장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이 애플리케이션의 강점인 간편함과 확장성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JD에드워즈는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 애플리케이션과 비교해 5분의1 정도의 크기다. 그만큼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게 구성됐다는 것이다. 하지만 성능은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의 97%까지 낼 수 있다. 게다가 기업의 성장과 비즈니스 확장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달 부사장은 "JD에드워즈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제품 교체 없이 꾸준히 지원할 수 있는 확장성을 보장한다"면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독특한 특징을 모두 충족시키는 깊이 있는 ERP"라고 설명했다.

JD에드워즈는 모든 하드웨어와 운영시스템, 데이터베이스에 설치가 가능하고 특정 플랫폼에 제약을 받지 않아 중소·중견기업 고객들의 IT투자에 대한 부담을 절감시켜 준다.

그는 특히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비결에 대해 파트너와 한국오라클 담당자들의 공로라고 강조했다.

엑달 부사장은 "JD에드워즈가 한국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헌신적인 파트너사와 열정이 넘치는 한국오라클 팀 덕분"이라면서 "이들이 한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과 도움을 주고 있고, 한국 시장을 확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오라클 JD에드워즈는?

오라클 JD에드워즈는 각 산업별 업무 특성을 반영한 ERP로 중소·중견기업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 기업 정보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개방형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특정 플랫폼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 운영 시스템, 데이터베이스에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성능과 짧은 구축 기간, 쉬운 유지보수 등으로 비용절감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업무 운영을 지원하는 7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 모듈로 구성된 JD에드워즈 솔루션은 하나의 공통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단일 개발 도구를 사용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공통된 외관과 느낌을 구현했기 때문에 사용자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오라클 JD에드워즈는 특히 물류, 조달 및 계획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닌 포괄적인 공급망 관리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버전인 'JD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9.0'은 짧은 기간에 구축을 완료할 수 있도록 구성돼 비용절감을 촉진한다. 프로세스를 고도화할 수 있고 표준 기반 소프트웨어로 기존의 어떤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과도 쉽게 연계되도록 설계돼 통합성이 뛰어나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